즐겨찾기+ 최종편집:2024-04-12 오전 09:40:29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생활문화 일반

대구가톨릭대학교병원, 당뇨병 교육 인증병원 현판식 개최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23년 04월 20일
↑↑ 대구가톨릭대학교병원, 당뇨병 교육 인증병원 현판식
ⓒ CBN뉴스 - 대구
[cbn뉴스=이재영 기자] 대구가톨릭대학교병원(병원장 이창형)은 지난 17일(월) 내분비대사내과에서 당뇨병 교육 인증병원 현판식을 가졌다고 20일(목) 전했다.

이번 현판식은 대한당뇨병학회가 당뇨병 환자 교육을 위해 애쓰는 교육자의 사기 진작 및 피교육자들의 교육에 대한 신뢰 제고의 일환으로 시행하는 것으로 내분비대사내과 손호상‧이지현‧전언주‧권소윤 교수와 간호사, 영양사, 약사로 구성된 당뇨병 교육팀, 대한당뇨병학회 관계자가 참석하여 질 높은 당뇨병 교육 제공과 교육 환경 개선을 위한 의견을 나눴다.

당뇨병 교육 인증병원 제도는 전문적인 당뇨병 교육팀을 갖춘 의료기관에 대해 대한당뇨병학회의 심사를 거쳐 인증하는 제도로 당뇨병 교육팀은 당뇨병 교육자 자격증을 소지한 의사, 간호사, 영양사, 사회복지사 등으로 구성되어 있어야 하며 정기적인 당뇨병 교육을 시행하는 병원에 자격을 부여하고 있다.

대구가톨릭대학교병원은 당뇨병 교육 인증병원 제도가 생긴 2001년부터 인증병원으로 지정된 이후 자격을 유지하고 있으며, 당뇨병 환자 및 보호자를 대상으로 당뇨병 환자의 자기관리 능력을 향상시키고 포괄적(종합적) 관리를 위한 개별 및 집단 교육과 상담을 실시하고 있다. 아울러, 2009년 당뇨병 소식지 창간 후 최근까지 49호를 발행했으며 연 4회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내분비대사내과분과장 전언주 교수는 “당뇨병은 만성질환으로, 환자가 아닌 당뇨병이 있는 사람으로서의 삶을 영위하도록 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당뇨병 교육 인증병원으로써 당뇨병 환자에 대한 적극적이고 체계적인 교육을 통하여 포괄적(종합적) 관리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23년 04월 20일
- Copyrights ⓒCBN뉴스 - 대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