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4-04-12 오전 09:40:29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생활문화 일반

대구가톨릭대의료원, 신임희 교수 FERCAP 한국 대표 임명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23년 02월 22일
↑↑ 대구가톨릭대의료원 의학통계학교실 신임희 교수
ⓒ CBN뉴스 - 대구
[cbn뉴스=이재영 기자] 대구가톨릭대학교의료원은 지난 15일(수) 의학통계학교실 신임희 교수가 ‘FERCAP(아시아·태평양 임상연구 및 연구윤리연합 포럼)한국 대표’로 임명되었다고 22일(수) 전했다.

WHO(세계보건기구) 산하 SIDCER(임상연구 및 연구윤리인증국)의 FERCAP은 아시아·태평양 지역에서의 임상연구 활성화와 각국·각기관의 임상연구심의 규정, 운영, 교육 수행을 통해 임상연구 전 과정을 평가 인증하는 국제연합기구이다.

신임희 교수의 공식 임기는 3년으로(2023.2-2026.1) 올해부터 아시아‧태평양 지역 뿐 아니라 유럽 및 WHO와의 교육 및 연수 프로그램을 추진하고, 임상연구(시험)를 심의해 온 각국의 경험 공유와 WHO의 취지 및 목적에 따른 다각적 활동을 전개해나갈 예정이다.

신임희 교수는 그동안 임상연구 및 임상시험 영역과 IRB‧HRPP 영역에서의 전문성을 인정받아 왔다. 이에 KAIRB 학술이사 및 학술위원장, AAHRPP 국제실사위원, 국내 IRB 평가인증심사위원, 중앙임상시험심사위원회 상임위원 및 운영위원, 식약처의 중앙약사심의위원 및 의료기기 임상통계전문위원으로써 활동하고 있다.

특히, 국내에서는 유일한 하버드 MRCT 운영위원이며, CDISC K3C(CDISC 한국본부)회장으로써 국내외에서 다양한 임무를 수행하고 있다.

신임희 교수는 “임상연구 및 임상시험, 임상연구심의(IRB) 영역에서 이미 한국이 세계를 선도하고 있는 만큼, 한국이 아시아‧태평양 지역 외에도 글로벌 리더로서의 역할을 함께 수행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23년 02월 22일
- Copyrights ⓒCBN뉴스 - 대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