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4-04-12 오전 09:40:29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생활문화 일반

대구가톨릭대학교, 제15대 의과대학장 내분비대사내과 손호상 교수 취임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9년 03월 22일
↑↑ 손호상 내분비대사내과 교수
ⓒ CBN뉴스 - 대구
[cbn뉴스=이재영 기자] 대구가톨릭대학교의료원은 최근 대구가톨릭대학교 제15대 의과대학장으로 손호상 내분비대사내과 교수가 취임했다고 21일(목)일 전했다.

이날 행사를 위해 의료원장 이경수 신부 및 병원장 최정윤 교수 등의 주요 관계자가 참석했으며, 손호상 교수의 의과대학장 취임식을 위해 200여명의 축하객들이 자리했다.

제15대 의과대학장으로 단상에 오른 손호상 교수는 취임사를 통해 “저를 축하하기 위해 참석해주신 많은 분들께 감사드린다.”고 전했다.

이어 “보건의료와 의학교육 및 연구 분야의 역량 있는 전문인, 사회봉사와 발전에 기여하는 소명의식을 가진 의료인 양성이라는 우리 의과대학의 교육목적과 의사로서의 지식 뿐만 아니라 인성과 의료윤리가 강조 되어있는 교육과정은 우리대학의 가장 큰 장점이자 앞으로 더욱 더 발전시켜나가야 될 부분이다.”며 “이를 위해 교수님들과 더욱 힘을 모을 것이며, 좋은 의견을 말씀해 주시면 언제든 귀담아 듣고 반영하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당뇨병, 갑상선, 골다공증이 전문분야인 손호상 교수는 대구가톨릭대학교병원 내과 과장, 진료부원장 및 진료처장을 역임했으며, 대구가톨릭대학교 의과대학 의학과장과 교무부학장 등을 역임했다. 현재는 내분비대사내과 교수이자 의과대학장, 영호남내분비대사학회 이사장으로서 활동하고 있다.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9년 03월 22일
- Copyrights ⓒCBN뉴스 - 대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