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3-09-25 오전 09:31:59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공연/전시

대구시 "美의 도시 대구,5월 뷰티산업 꽃피다!"

- 오는 5월 20일부터 22일, 전국 최대 규모의 ‘대구뷰티엑스포’개최 -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6년 02월 24일
ⓒ CBN 뉴스
[이재영 기자]= 대구시에서는 오는 5월 20일부터 22일까지 3일간 엑스코에서 ​뷰티서비스, 뷰티제조업, 뷰티연계산업의 최신 정보를 확인하고, 최고의 비즈니스 장이 열리는 제4회 대구뷰티엑스포가 펼쳐진다.고 밝혔다.

​지난해 열린 제3회 대구뷰티엑스포에는 1만 6천여 명(외국인 630여 명)이 참관했으며, 중국 및 동남아 7개국 32개사가 참가한 수출상담회를 통해 320억 원의 수출 계약을 달성했다.

올해는 2만 5천여 명(외국인 1,000명)이 참관하고, 중국, 동남아는 물론 북미, 일본 등 45개사 이상의 해외바이어를 초청해 450억 원 이상의 수출계약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대구경북의 경쟁력을 확보한 한방화장품 업체들도 대거 참가해 해외 수출국을 확대하는 등 전년보다 더욱 풍성하게 행사를 치를 예정이다.

이번 전시회에서는 뷰티 관련 산업의 참신한 아이디어 상품 등 신기술과 신제품을 선보일 예정이며, 화장품기업을 대상으로 해외 판로 개척 및 국제시장 마케팅 역량을 업그레이드 시킬 계획이다. 또한, 지역에 제조기반을 가진 안경, 주얼리, 패션 업체도 참가해 토탈 뷰티 품목을 선보임으로써 타 지역 뷰티전시회와 차별화를 시도하며, 이들과의 융합을 통해 대구만의 독창성을 살려 운영할 예정이다.

또한 외국인 관광객을 위한 K-뷰티체험관을 신설하며, 작년 관람객에게 가장 인기가 많았던 뷰티체인지관을 확대해 네일․패션․에스테틱․웨딩드레스 체험관, 추억을 영원히 간직할 사진촬영관 등 다양한 무료프로그램을 마련했다.

부대행사로 미스대구선발대회 전야제, 국제뷰티콘테스트, 국제헤어아티스트 초청뷰티쇼, 국제뷰티쇼 콘테스트, 뷰티세미나 및 위생교육 등을 펼칠 예정이며, 미스코리아와 함께하는 포토타임과 푸짐한 경품행사로 참여하는 시민들에게 더 많은 즐길 거리를 제공할 예정이다.

참관을 원하는 시민들은 2016대구뷰티엑스포 홈페이지(www.beautyexpo.kr)에서 사전 등록하면 무료입장이 가능하며 참가업체에게는 내달11일까지 사전 신청할 경우 참가비를 30% 할인 해주고 있다.

 대구시 홍석준 미래산업추진본부장은 “뷰티산업을 신성장 동력사업으로 육성하고 대구시 브랜드로 구축해 나가기 위해 화장품 등 관련 산업을 유치하고, 우수한 기업들을 많이 참여시켜 뷰티와 연계한 모든 산업을 발굴․육성해 나갈 것이다”며, “대한민국을 넘어 세계로 뻗어나가는 대구뷰티엑스포로 키워나가겠다”고 말했다.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6년 02월 24일
- Copyrights ⓒCBN뉴스 - 대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