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4-04-12 오전 09:40:29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여행/레저

경북관광공사,새봄맞아 관광객 맞이 '새단장'

'청결과 친절한 미소로 다시 찾고 싶은 경북관광'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6년 03월 14일
↑↑ 클린데이 나선 직원들이 보문호반길을 돌며 쓰레기를 줍고 있다.
ⓒ CBN 뉴스
[이재영 기자]= 경상북도관광공사(사장 김대유)가 14일 새봄을 맞아 관광객 맞이에 분주히 나서고 있다.

공사 임직원들은 3개조로 나누어 관광객이 주로 찾는 보문호반길을 돌며 버려진 쓰레기를 줍고 관광객 이용 시설물도 점검하는 등 보문단지내 환경정화 활동인 클린데이 행사를 실시했다.

또한 지난해에 비해 일주일 여 앞당겨 단지내 도로변과, 보문호반길, 물레방아광장 등 녹지대에 화단을 조성해 팬지와 금잔화 등 봄꽃 3만4천본을 식재하고 있으며 성큼 다가온 봄을 맞아 보문관광단지를 찾을 관광객들을 위해 단지내의 벚나무를 비롯한 소나무, 느티나무 등 조경수들의 잔가지를 말끔히 정리하고 주변청소도 마무리 했다. 

이 꽃화단은 벚꽃이 피기 전까지 관광객들에게 봄 햇살과 더불어 즐거움을 더할 것이다.
  
오는 17일에는 보문단지내 입주업체 관계자가 참여하는 판촉회의도 가질 예정이다.
이날 회의는 무엇보다 ‘2016 중국인 대구·경북 방문의 해’를 맞아 관광객 맞이 준비상황을 점검하고 ‘K-Smile’확산을 위한 방법도 논의할 예정이다.

김대유 경상북도관광공사 사장은 “공사는 청결한 관광환경과 친절한 미소로 다시 찾고 싶은 관광경북을 만들기 위해 노력 하겠다” 또한 “무엇보다‘2016 중국인 대구·경북 방문의 해’를 맞아 보다 많은 중화권 관광객이 경북을 찾을 수 있도록 모두가 한마음으로 손님맞이 준비에 최선을 다하겠다” 고 전했다.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6년 03월 14일
- Copyrights ⓒCBN뉴스 - 대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