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4-04-12 오전 09:40:29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건강정보

대구시, 제8회 치매극복의 날 행사 개최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5년 09월 10일
ⓒ CBN 뉴스
[이재영 기자]= 치매관리의 중요성을 널리 알리고, 치매 극복을 위한 범국민적 공감대 형성을 위한 ‘제8회 치매극복의 날’을 맞이해 오는 11일(금) 대구문화예술회관에서 기념행사가 펼쳐진다.

 보건복지부와 대구광역시가 주최하고, 대구광역치매센터가 주관하며, 중앙치매센터의 후원 하에 ‘치매극복의 날 기념식’과 ‘치매극복 실버합창대회’가 열리며, 치매에 대한 정확한 정보를 얻고 체험을 해볼 수 있는 정보존, 상담존, 체험존 등 다양한 부대행사도 운영될 예정이다.

 오전행사에서는 노래를 통해 치매를 예방하고 극복하자는 염원을 담아 예선을 통과한 7팀이 경연하는 실버합창대회의 본선이 개최된다.

 만 60세 이상 노인으로 구성된 시니어 혼성합창단 및 치매환자와 가족 합창단이 경연을 펼칠 예정이며, 창작성, 표현력, 무대매너, 호응도, 작품성 등의 심사기준에 따라 대상(상금 100만 원)과 금․은․동상 및 특별상 5팀을 시상한다.

 오후에 개최되는 치매극복의 날 기념식에는 치매수기공모전, 실버합창대회의 시상식과 치매파트너들의 시범으로 치매예방운동법 시연도 이어진다.

 또한, 실버연극단의 ‘사랑으로’ 공연을 통해 치매문제와 더불어 노인들의 현실적인 문제를 들여다보고 모두가 행복한 사회를 만들기 위한 따뜻한 이야기를 전달할 예정이다.

 아울러, 정보존에서는 대구시의 치매 지원 사업과 다양한 치매정보를 제공하고, 상담존에서는 치매관련 전문가의 무료 상담이 이루어진다. 체험존에서는 치매상담전화센터(1899-9988) 홍보를 통해 전문적인 치매정보를 365일, 24시간 접할 수 있음을 알릴 예정이다. 그 외에도 희망메시지 전하기 등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는 다양한 행사를 운영한다.

 이번 행사는 대구시민의 치매 인식개선을 위해 개최되는 행사인 만큼 치매 환자와 가족은 물론 치매에 관심이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참가비는 무료이다.

신청 및 문의는 대구광역치매센터 홈페이지(http://daegu.nid.or.kr), 유선 대구광역치매센터(053-323-6321)을 통해 가능하며, 사전 신청 200명에게는 기념품을 제공한다.

 대구시 김영애 보건복지국장은 “치매극복의 날 행사를 계기로 치매도 예방과 치료관리가 가능함을 널리 알리고자한다”며, “치매환자 및 가족과 공감할 수 있는 자리를 마련해 사회의 관심과 돌봄으로 치매걱정 없는 행복대구를 만들기 위한 인식개선 캠페인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를 총괄 주관하는 김병수 대구광역치매센터장은 “특히, 60세 이상 지역 어르신들이 많이 참여해 치매에 대한 올바른 정보와 치매예방법 등을 습득하고 생활화함으로써 건강한 은빛 노년을 보낼 수 있기를 희망한다”고 전했다.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5년 09월 10일
- Copyrights ⓒCBN뉴스 - 대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