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4-04-12 오전 09:40:29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건강정보

성주군종합사회복지관, 찾아가는 참한별 이동복지관 운영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5년 04월 28일
↑↑ 참한별 이동복지관 운영 개시
ⓒ CBN 뉴스
[이재영 기자]= 성주군종합사회복지관(관장 박성우)에서는지난 28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1시까지 벽진면 복지회관 앞 광장에서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복지관 홍보 및 복지 서비스 사각지대 지원 사업의 일환인 '참한별 이동복지관'을 열어 큰 호응을 얻었다.

 “참한별 이동복지관”은 성주군종합사회복지관이 지난해에 처음 시행한 사업으로, 어르신들의 높은 서비스 만족도와 성원에 힘입어 올해는 더욱 알찬 프로그램들로 구성되었다.

 당일 행사는 대구가톨릭사회복지회, 대구가톨릭대학교병원, 성주군청 주민복지과, 농업기술센터 등이 힘을 합쳐 건강검진을 비롯한 무료법률 및 농작물 상담, 이동밥차를 이용한 점심제공, 네일아트, 뜸, 압봉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진행됐다.  

박성우 관장은 “지난해 어르신들의 성원에 힘입어 올해 이동복지관은 더욱 다양한 프로그램들로 구성되었으니 어르신들이 마음껏 즐기고 가시기를 바란다.”라고 전했다. 

김항곤 성주군수는 현장을 방문해 지역주민들의 이동복지관 행사 참여를 독려하고 “지역 어르신들께서 건강하고 활기찬 노후를 보내실 수 있게 노인복지 향상에 최선을 다할 것이며 특히 면 거주 어르신들이 소외되지 않도록 접근성을 고려한 복지 프로그램 개발에도 힘쓰겠다.” 라고 의지를 밝혔다.

 한편, 성주군종합사회복관에서 진행하는 “참한별 이동복지관” 사업은 4월 28일(화)을 시작으로 10월 27일(화)까지 매달 2, 4째주 화요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1시까지 성주군 관내 10개 읍면소재지를 순회 운영해 더욱 많은 주민들에게 다양한 복지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5년 04월 28일
- Copyrights ⓒCBN뉴스 - 대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