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4-04-12 오전 09:40:29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건강정보

구미시'2014 지역사회복지협의체 우수사례 공모'우수상 수상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4년 11월 13일
ⓒ CBN 뉴스
[CBN뉴스 이재영 기자]= 보건복지부에서 주관한 '2014 지역사회복지협의체 우수사례' 공모에서 구미시가 전국 우수 지자체로 선정되어 역동적인 행복특별시 구미시 면모를 또 다시 전국에 떨쳤다.

구미시(시장 남유진)는 11월 13일 오후1시 대구 인터불고 호텔에서 개최한「제9회 지역사회복지협의체 전국대회」에서「2014년 지역사회복지협의체 우수사례」공모에서 우수 기관으로 선정되어 보건복지부로부터 기관표창과 함께 포상금을 받았다.

이번 공모는 지역사회복지협의체가 중심이 되어 추진한 우수사례를 발굴·포상하고 전국에 공유·확산함으로써 협의체를 활성화하기 위해서 이루어졌으며, 지난 10월 전국의 시도 및 시군구를 대상으로 실시되었고, 구미시는 지역사회복지협의체 활성화 분야에 공모하여 다양한 분과사업 추진과 민·관 협력 분야에 고른 점수를 받은 것으로 나타났다.

ⓒ CBN 뉴스
이날 배정미 주민생활지원과장은 "우수사례 발표를 통해 지역사회복지협의체 함께해서 더 행복한 구미 분과 활성화를 통한 보편적 복지서비스 구현을 주제로 전달체계 혁신을 통한 주민 밀착형 수요자 중심 통합서비스 제공과 분과별 특색 있는 사업추진으로 참 복지서비스 구현을 위한 능동적인 추진동력 확보에 주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구미시는 지역사회의 유기적인 민관네트워크 강화로 일반시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한 주민복지서비스 자원 발굴 및 연계추진, 재능나눔, 주민교육, 지식정보 제공 등 민․관 협력 맞춤형 사회복지서비스 제공으로 주민만족도 향상을 가져왔으며, 매년 각 분과별 특색 있는 사업개발로 발 빠른 복지정책을 추구해 오고 있다.

한편, 구미시지역사회복지협의체는 대표협의체, 실무협의체, 6개실무분과로 구성되어 있으며, 주요사업으로는 지역사회복지계획수립 심의, 지역사회복지관련 협의, 자원연계사업, 찾아가는 민관협력 사업, 아카데미사업, 민관협력 워크숍, 성과사례발표회 등을 추진하고 있다.

전국 우수 기관상을 수상한 남유진 구미시장은 "한사람의 행복이 곧 도시전체의 행복인 행복특별시를 꿈꾸며 앞으로도 시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다양한 민관협력의 맞춤형 사회복지서비스 전략을 세우고 시민의 행복지수를 높여 전국 최고의 잘사는 복지구미를 만들 것"이라고 밝혔다.

이번 수상은 구미시가 9년 연속 복지분야 우수기관 수상의 영광으로 '행복특별시 구미'를 위해 드림구미시민네트워크의 역할 강화 및 체계적 분과운영으로 수요자 중심의 맞춤형 복지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추진하여 노력한 결과로 평가 되며, 이를 계기로 화합과 협력을 향한 열려있는 시민의식을 기틀로 민간과 공공! 그리고 기업체가 협력 연대하여 희망 있는 복지망 구축과 미래성장기반 확충으로 미래경제 중심도시, 시민 모두 행복한 구미를 구현하고자 최선을 다해 나갈 것이다.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4년 11월 13일
- Copyrights ⓒCBN뉴스 - 대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