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4-04-12 오전 09:40:29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사회일반

대한민국 명장 김운섭,권익형 `글로벌 사회공헌활동` 펼쳐

- 카지흐스탄 알마티 한국교육원 숙련기술 국제 재능봉사 활동 -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6년 06월 30일
ⓒ CBN뉴스 - 대구
[이재영 기자]= 대한민국 명장 김운섭(기아자동차) , 권익형(현대자동차)은 지난 25일 카자흐스탄 알마티한국교육원에서 실시한 자동차정비, 차체수리 국제재능봉사에 참여하여 글로벌 사회공헌활동을 실시했다.

이번 글로벌 사회공헌 봉사활동은 영남이공대학교, 영남이공대학교 총동창회의 후원으로 차량진단장비지원 및 차량관련 소모성부품을 지원 받아 카자흐스탄 알마티 한국 교민을 비롯하여 현지인들과함께 마음으로 정을 나누는 소중한 시간을 가졌다.

특히, 현지, 자동차 정비업에 종사하시는 현지분들에게 자동차 신기술을 공유함으로서 숙련 기술인 으로서 뜻깊은 시간을 함께 가졌다.

아마티 한국교육원은, 1991년 설립 이래 카자흐스탄에서 고려인을 위한 교육과 문화 방면에서 중추적인 역할을 담당해 왔으며 정규 한국어 강좌를 통해 현지인들이 한국어를 배웠으며, 다양한 문화 행사로 우리의 아름다운 문화를 카자흐스탄 곳곳에 전파하고 있다.

또한 우리 민족 아픔의 역사인 고려인 강제 이주의 땅이기도 하며, 이곳 카자흐스탄에는 10만여 명의 고려인들이 거주하고 있으며 소수 민족으로서 훌륭히 자리를 잡고 열심히 살아가고 있다.

한국인 자녀들의 교육뿐만 아니라 고려인 자녀들을 위한 교육을 지원하며 고려인 청년들의 자기개발과 교육에도 아낌없는 지원을 하고 있다.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6년 06월 30일
- Copyrights ⓒCBN뉴스 - 대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