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4-03-26 오전 07:37:48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교육

대구시,제1기 대구어린이기자단 발대식 개최

- 오는 30일(토) 오후 3시 어린이회관 꾀꼬리극장, 어린이기자단 등 600여 명 참석 -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6년 04월 29일
ⓒ CBN뉴스 - 대구
[이재영 기자]= 대구시는 오는 30일(토) 오후 3시 어린이회관 꾀꼬리극장에서 어린이기자단과 학부모 등 6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대구의 꿈, 미래의 희망’이라는 주제로 ‘제1기 대구어린이기자단 발대식’을 개최한다.

이번 발대식은 어린이기자로서의 소속감과 자긍심을 고취하고 기자단과 소통의 시간을 마련하기 위하여 개최했다.

개그맨 최효종이 사회를 맡고, 꾸미야 관악대의 환영 연주와 맑은소리 합창단의 식전공연을 시작으로 기자 멘토와의 만남의 시간을 가진다.

기자 멘토로는 대구KBS 이하늬 기자가 참석하여 선배기자로서 어린이기자단에게 ‘좋은 기사를 쓰려면’이란 주제로 강연을 한다.

행사에서는 기자단 선서, 기자증 수여 및 기념촬영에 이어 권영진 시장과의 미니인터뷰 시간을 가진다.

미니인터뷰 시간에는 어린이기자단이 현장에서 “시장님! 질문있어요”라는 메시지 월에 작성한 질문에 대해 시장이 답변을 하게 된다.

대구어린이기자단은 매월 도시철도공사 칠곡경전철 사업소, 대구삼성라이온즈파크 개장식․개막식 행사, 대구MBC방송국 등 현장취재를 통해 특집기사를 작성해 왔다.

지난 3월 1일 창간한 대구어린이신문(kidsnews.daegu.go.kr)은 현재까지 3호 신문이 발행되어 온라인에서 어린이기자가 쓴 꿈과 희망의 소식을 전하고 있다.

대구시 최희송 대변인은 “초등학생들에게 창의력과 애향심 고취 및 자기계발 기회 제공을 위해 어린이기자단 운영을 시작했다”면서, “어린이신문을 통하여 우리 고향 대구의 자랑거리를 시민들에게 알릴 수 있게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6년 04월 29일
- Copyrights ⓒCBN뉴스 - 대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