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4-04-12 오전 09:40:29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교육

영천시장학회, 전국에서 출향인들의 장학기금 기탁 줄이어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6년 01월 26일
[이재영 기자]= 재단법인 영천시장학회(이사장 김영석)에는 지난 25일 고향 영천을 떠나 서울, 대구에서 영천인으로서 당당하게 활약하고 있는 향인들의 장학금 기탁이 이어졌다.
 
↑↑ 이만석 공인회계사, 한영회계법인부회장 장학금 기탁
ⓒ CBN 뉴스
이만석 재경영천향우회 자문위원은 현재 한영회계법인 부회장, 대주회계법인 상임고문을 맡고 있으며 서울에서 먼 길을 마다하지 않고 고향의 장학회 사무국을 방문하여 1천만원의 장학금을 전달했다.

이만석 회계사는 “고향을 떠나 탄탄하게 자리를 잡은 향인들이 많이 있다. 장학사업에 대한 다양한 홍보를 통해 이들의 참여를 이끌어 내어 지역 인재양성을 위한 기금이 더 확충되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재대구영천향우회(회장 박래석)에서는 200여명의 대구 향인들이 인터불고 대구(만촌동 소재)에서 2016년 신년인사회를 개최하며 5백만원의 장학금을 전달했다.

박래석 회장은 “향우회원의 친목 도모와 애향심 고취로 고향 발전을 위해 힘을 한 데 모으기 위해 노력”할 것임을 전했다.

김영석 영천시장은 “새해 시작부터 향인들 덕분에 더욱 힘이 솟는다. 2016년에는 지혜롭고 현명한 붉은 원숭이의 기운으로 모든 분들이 건강과 소원성취하시기 바라며 영천발전, 교육발전을 위해 기(氣)를 모아주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6년 01월 26일
- Copyrights ⓒCBN뉴스 - 대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