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4-04-12 오전 09:40:29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교육

한동대, 특성화사업단 한국델파이와 산학협력 협약 체결


안영준 기자 / ayj1400@hanmail.net입력 : 2015년 09월 02일
↑↑ 한동대, 특성화사업단 한국델파이와 산학협력 협약 체결
ⓒ CBN 뉴스
[안영준 기자]= 한동대 경북 동해안 에너지·환경 융합인재 양성사업단(단장 이재영 교수) 소속 기계제어공학부 김재효 학부장과 이종선 교수, 박동규 교수, 김영근 교수는 지난 1일 대구에 있는 한국델파이(Kdac) 기술연구소를 방문하여 기업지정연구실 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한국델파이에서는 성낙곤 기술연구소장을 비롯하여 장길현 상무, 이인식 이사, 김대영 수석연구원, 송수환 수석연구원, 김태성 주임연구원 등이 참석하여 상호 관심사에 대한 협동 연구와 교류 협력을 추진하고, 산학 학부생 캡스톤 연구에 대해 논의했다.

특성화 사업단과 한국델파이는 이번 협약을 통해 산학협력체계를 구축하고, 산학특강 강사 초빙, 기업탐방, 현장실습 등에 대한 상호 협력을 추진할 계획이다.

한편, 한동대는 지난해에 교육부와 한국연구재단이 추진하는 지방대학특성화사업(CK-1) 중 권역별로 3개의 사업단을 선정하는 ‘지역전략유형’의 ‘경북 동해안 지속 가능 에너지·환경·법 융합 인재 양성 사업단’으로 선정됐다. 매년 21억 원씩 5년 동안 모두 105억 원의 국고를 지원받는다.

한국델파이(Kdac)는 1984년 대구 달성산업단지에서 세계 제일의 자동차 부품 회사를 실현한다는 야심 찬 목표를 가지고 출범하여, 국제규모의 첨단 자동차 부품 연구 및 생산설비를 갖추고 공기조화장치, 제동장치, 구동 및 조향장치, 전장품 및 엔진부품, 전자제어장치 등 자동차 주요 핵심 부품 및 모듈을 생산하고 있다.
안영준 기자 / ayj1400@hanmail.net입력 : 2015년 09월 02일
- Copyrights ⓒCBN뉴스 - 대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