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4-12-12 오전 11:05:07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생활문화 일반

대구의료원. 희망봉사단 창단 `창립총회` 개최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9년 03월 06일
ⓒ CBN뉴스 - 대구
[cbn뉴스=이재영 기자] 대구의료원(의료원장 유완식)이 지난달 28일(목) 오후 5시 직원식당에서 나눔 문화 확산에 기여하고 공공의료기관으로서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해 '대구의료원 희망봉사단'을 창단하고 본격적인 활동에 들어간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대구의료원 희망봉사단 단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더불어 사는 사회를 만들어 가기 위해 내딛는 희망의 첫 발걸음’이란 슬로건을 발표하고 본격적인 활동을 알렸다.

대구의료원 임직원 100여 명으로 구성된 ‘대구의료원 희망봉사단’은 앞으로 우리 주변의 복지 사각지대에 놓인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의료지원, 사회복지시설 자원봉사, 저소득층 지원, 재능기부 등 다양한 봉사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앞서 다양한 사회 공헌활동과 기부 활동을 펼쳐온 대구의료원이 정식 봉사단을 창단함으로써 좀 더 조직적이고 기능적인 봉사활동을 펼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유완식 대구의료원장은 “적극적이고 체계적인 사회 공헌활동을 통해 나눔 문화 확산에 기여하고 공공의료기관으로서의 사회적 책임을 다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9년 03월 06일
- Copyrights ⓒCBN뉴스 - 대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