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4-12-12 오전 11:05:07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생활문화 일반

대구가톨릭대학교 의과대학, 제2회 고교생 의학인턴쉽(MIPS) 실시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7년 02월 06일
ⓒ CBN뉴스 - 대구
[이재영 기자]= 대구가톨릭대학교 의과대학은 지난 3일(금)부터 4일(토)까지 이틀간 제2회 고교생 의학인턴쉽(MIPS:Medical Internship Program for Students)을 실시했다.

대구.경북 지역 고등학생(예비 고2, 고3 학생) 80여명을 대상으로 실시된 MIPS는 의과대학 교수와 학생들이 함께하는 체험활동을 통해 의과대학 생활을 이해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학생들의 진로 결정에 도움을 주고자 마련되었다.

3일(금) 의과대학(루가관) 7층 대강당에서 최정윤 의과대학장은 인사말을 통해 “다양한 경험을 쌓으며 의학에 대한 관심을 높이고 진로 결정과 꿈을 위해 한 걸음 더 나아가는데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이어 사람 뼈대 맞추기, 사람을 만나는 사람, 의사, 의대생이 보는 의학드라마, 기생충학실습 등으로 첫날 프로그램을 실시했으며, 둘째날에는 TV 속 잘못된 의학지식 바로잡기, 누구를 살릴것인가, 의료인의 고민, 의대생에게 묻는다-멘토링, 임상수기실습 등으로 진행하며 수료증 전달과 함께 이틀간의 인턴십 프로그램을 마무리했다.

실습에 참여한 한 학생은 “교수님들을 통해 직접 배우고, 몰랐던 사실들을 새롭게 알 수 있어서 너무 좋았다.”며 “후배들도 참여 할 수 있도록 알릴 것이다.”고 말했다.

한편 고교생 의학인턴쉽(MIPS)은 대구가톨릭대학교 의과대학에서만 시행하고 있으며, 지난해 보다 더 많은 학생들이 참여하는 등 배움을 위한 열정을 보이고 있다.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7년 02월 06일
- Copyrights ⓒCBN뉴스 - 대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