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4-12-12 오전 11:05:07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생활문화 일반

대구가톨릭대학교병원.카자흐스탄 보건사회개발부 `상호 국제교류 협력` 업무협약 체결

- “카자흐스탄 의료기술 향상과 자국민 환자 유치에 선도적인 역할을 수행할 것!” -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6년 07월 25일
↑↑ 카자흐스탄 보건사회개발부 협력각서 체결
ⓒ CBN뉴스 - 대구
[이재영 기자]= 대구가톨릭대학교병원이 카자흐스탄 보건사회개발부(The Ministry of Healthcare and Social Development of the Republic of Kazakhstan)와 현지 의료기술 향상을 위한 의료진 연수와 자국민 환자 송출 등을 목적으로 상호 국제교류 협력각서(Memorandum of Cooperation on Between)를 체결했다.

지난 15일 카자흐스탄 아스타나에 위치한 보건사회개발부 회의실에서 체결한 이번 협력각서는 카자흐스탄 보건사회개발부 Yelzhan Birtanov 차관 및 대구가톨릭대학교병원 권오춘 병원장, 해외의료사업실장 이건호 교수, (사)대구의료관광진흥원(원장: 차순도) 등 해당 사업 담당 실무자들이 참석하여 메디시티대구의 강점과 대구가톨릭대학교병원의 첨단의료시설 및 기술 등을 소개했다.

Yelzhan Birtanov 차관은 “한국의 수준 높은 의료기술력에 대해서 당국의 의료진과 국민들은 이미 많은 경험을 통해 알고 있으며, 메디시티대구와 대구가톨릭대학교병원의 차별화된 의료서비스에 많은 기대를 가지고 있다. 특히, 올해 하반기에는 이번 협력사항에 따른 전문가 팀을 구성하여 대구에 방문할 예정이다.”며, 의사를 밝혔다.

대구가톨릭대학교병원에서는 이번 협력각서를 체결하기 위해 약 1년의 기간 동안 카자흐스탄 의료기관과의 다양한 교류를 진행했다.

2015년 09월 카자흐스탄 아스타나 암센터와의 교류 협약 체결을 시작으로 아스타나, 알마티에 홍보사무소를 개소하여 운영하였으며, 12월에는 카자흐스탄 보건사회개발부 산하 의료관광협의회(Medical Tourism Association of KZ.), 카자흐스탄 국립심장수술센터(National Research Cardiac Surgery Center), 아스타나 암센터(Astana Oncology Center), 나자르예프 국립대학교, 알마티 약사회, 유치업체 관계자 등 약 20여 명을 초청하여 대구가톨릭대학교병원의 의료기술 및 인프라, 메디시티대구 의료관광 등에 관한 국제심포지엄을 개최하기도 했다.

뿐만 아니라, 2016년 06월에는 국립의과학연구센터(National Scientific Medical Research Center) 부원장, 국립심장수술센터 대외협력팀장, 보건사회개발부 산하 의료관광협의회 사무국장을 초청하여 해외의료사업에 대한 컨퍼런스 및 2016 대구메디엑스포 참여, 간담회 등을 진행했다.

대구가톨릭대학교병원은 카자흐스탄 보건사회개발부와의 협력각서를 체결한 이후 산하 의료관광협의회, 국립의과학연구센터, 국립심장수술센터와도 의료진 연수, 상호 발전을 위한 국제 세미나 및 심포지엄 초청, 환자송출 등에 대한 협약을 체결했다.

현재 대구가톨릭대학교병원은 카자흐스탄을 비롯하여 CIS 국가를 타겟으로 한 의료관광객 유치 및 의료진 연수사업, 현지 거점병원 구축을 통한 마케팅 사업 등 다양한 해외진출 사업을 추진해 나가고 있다.

또한, 원격진료 및 화상진료 등의 ICT(정보컨텐츠기반기술)사업 추진을 위해서도 현지 거점 의료기관과 함께 긴밀한 협의를 진행 중에 있다.

이 밖에도 대구가톨릭대학교병원은 07월 13일(수) 오후 4시부터 카자흐스탄 보건사회개발부 해외교류팀 및 의료관광협의회, 현지 거점 의료기관, 환자 송출기관 등을 대상으로 아스타나 호텔 디플로맛에서 (사)대구의료관광진흥원과 함께 사업설명회를 진행하였으며, 비즈니스 미팅과 간담회를 통해 환자 유치를 비롯한 다양한 의료진출 사업을 논의했다.

대구가톨릭대학교병원 권오춘 병원장은 “이번 협력각서 체결을 바탕으로 카자흐스탄 의료기술 발전에 기여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할 방침이다. 뿐만 아니라 카자흐스탄 자국민의 건강보건 증진을 위해 협약된 의료기관 및 유치기관과의 교류를 통한 최적의 진료 서비스를 제공할 방침이다.”고 소감을 밝혔다.

대구가톨릭대학교병원은 카자흐스탄 진출을 시작으로 CIS 국가별 맞춤형 마케팅 활동을 진행할 예정이며, 해외 의료관광객의 만족도 향상을 위한 교육과 벤치마킹을 지속적으로 수행할 방침이다.

특히 이번 협력체결을 통해 대구가톨릭대학교병원뿐만 아니라 메디시티대구의 최첨단 의료시설과 선진 의료기술에 대해 인정받는 큰 계기가 됐다.

한편 대구가톨릭대학교병원은 다가오는 10월경에는 현지 협력기관을 초청하여 후년 사업 진행 방안과 계획, 교류 사항 등을 협의할 방침이다.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6년 07월 25일
- Copyrights ⓒCBN뉴스 - 대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