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4-12-12 오전 11:05:07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생활문화 일반

약초향기 가득! `대구약령시한방문화축제` 내달 4일 개최

- 내달 4일(수)부터 닷새간 중구 남성로 약전골목 일원 -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6년 04월 18일
ⓒ CBN뉴스 - 대구
[이재영 기자]= 약령시 개장 358년을 맞아 대한민국 대표 한방문화축제인 ‘대구약령시한방문화축제’가 내달 4일부터 8일까지 대구 약령시 일원에서 개최된다.

올해로 39회째를 맞이하는 약령시한방문화축제는 약령시 개장 행사를 현대적으로 승화시킨 전통 한의약 축제로, 한의약의 우수성을 널리 알릴 수 있는 프로그램과 관광객들이 참여하고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전시․공연․문화․체험 프로그램으로 구성 운영된다.

올해는 ‘약령거리’, ‘건강거리’, ‘재밋거리’, ‘저자거리’, ‘얘깃거리’ 등 총 5개 부문 60여 개의 특화된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약령시축제만의 고유성을 살릴 수 있고 젊은이들과 공감하며 주변 관광지와도 연계되는 색다르고 풍성한 프로그램을 선보일 예정이다.

한의학을 통한 전통성 있는 건강 프로그램을 확대한다.
대구한의사회 전문 한의사가 일자별로 무료상담을 통해 침, 뜸 체험 등 다양한 한방 특화진료를 선보이는 한방힐링센터를 운영하고, 상체질별로 체질 진단기를 통한 체질진단 △전문가에게 체질별 유의사항 등을 조언 받아 각자 체질에 맞는 한방 약차 만들기 등의 프로그램을 진행하며, 십전대보환, 다이어트환 등 한약사와 함께하는 약령시 한방 환 만들기, 한방족탕체험, 한방미용(마사지) 등 한의학을 통해 생활 속 건강을 챙기고 체험과 휴식이 어우러지는 프로그램을 선보인다.

 또한, 젊은 층과 외국인, 가족단위가 참여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확대한다.
 한복 입을 기회를 갖지 못한 젊은 층과 외국인을 대상으로 의녀복장, 보부상 복장, 궁중의복 등 전통 한복을 체험할 수 있는 한복사진 콘테스트, 약첩싸기, 약재썰기 등 한약방 체험, 젊은 층이 좋아하는 게릴라 버스킹 공연, 아트바이크 게릴라 홍보전 등의 프로그램을 진행하며, 분필아트(내가 색칠하는 전통시장), 약찻잔 빚기, 한방비누 만들기, 약초꽃 부채 만들기, 약초꽃 네일아트 등 가족 단위로 즐길 수 있는 체험 프로그램도 다양하게 준비했다.

대구시 홍석준 미래산업추진본부장은 “대구약령시한방문화축제는 2001년부터 매년 문화체육관광부의 우수 및 유망 문화관광축제로 선정되어, 우리나라 대표 한방 문화축제로 자리매김해가고 있다”며, “올해도 전통 한의약을 널릴 알릴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해 국내․외 관광객들이 축제장을 많이 방문하도록 준비하고 있으니 시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6년 04월 18일
- Copyrights ⓒCBN뉴스 - 대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