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4-12-12 오전 11:05:07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건강정보

대구가톨릭대병원 간호부 "사랑과 섬김을 실천하겠습니다!"

-‘섬김간호헌장 선포식’ 개최 -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6년 02월 26일
↑↑ 섬김간호 헌장 선포식
ⓒ CBN 뉴스
[이재영 기자]= 대구가톨릭대학교병원 간호부는 지난 24일(수) 오후 4시 루가관 7층 대강당에서 의료원장 최경환 신부 및 간호부장 성명선 수녀 등 약 500여명의 간호사와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섬김간호헌장 선포식”을 개최했다.

이 선포식은 “사랑과 섬김으로 치유의 희망을 주는 최고의 병원”이라는 대구가톨릭대학교병원 비전에 맞추어 전 간호사들이 환우들에게 따뜻한 마음가짐으로 “사랑과 섬김”을 실천 하자는 것에 주된 목적을 가지고 있다.

이를 위해 간호부 보직자를 중심으로 전 간호사들은 “섬김간호 헌장문” 을 낭독하며 “섬김간호” 실현을 위해 더욱 노력 할 것을 약속했다.

 최경환 의료원장 신부는 축사에서 간호사들의 노고를 치하 하며,“백의의 천사 같은 마음으로 환우들을 케어 해 줄 것”을 당부했다.

이어 성명선 간호부장은 “간호는 단순한 기술을 전하는 것이 아니라 우리가 가진 따뜻한 마음을 나누고, 사랑과 위로를 주는 것”이라며, “24시간 말 없이 환자 곁을 지키는 간호사들에게 감사함을 전하다. 오늘의 선포식을 계기로 ‘Stella 2020 섬김간호 별 하나의 해’를 충실히 살아가자 ”고 격려했다.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6년 02월 26일
- Copyrights ⓒCBN뉴스 - 대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