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4-12-12 오전 11:05:07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경제 일반

예천군,주민 참여형 에너지 절약 학교 운영

-에너지절약 리더 양성 교육으로 녹색생활 실천 유도 -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3년 12월 05일
ⓒ CBN 뉴스
[이재영 기자]= 예천군에서는 국가적 에너지 수급 위기를 군민의 관심과 참여로 극복하기 위하여 에너지절약 School 순회교육을 5일 오후 2시 청소년수련관에서 개최했다.

이날 교육에는 이현준 군수를 비롯한 도의원, 에너지관리공단, 시민단체 등 17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예천색소폰동호회의 식전공연, 주부교실회원의 에너지절약 실천 선언, 특강 순으로 진행됐다.

주민이 참여하는 녹색생활 실천 분위기 확산을 위해 이재혁 대구경북녹색연합운영위원장의 기후변화의 이해와 녹색생활실천이라는 주제로 각 가정의 전력소비 낭비요인을 설명하여 공감대를 형성하였고 에너지절약 리더 역할을 당부하는 등 열띤 강의를 했다.

ⓒ CBN 뉴스
이현준 군수는 올 여름 최악의 전력위기를 극복한 것은 나보다 우리를 먼저 생각하는 자발적 에너지 절약운동의 좋은 사례였으며 동절기 전력사용 급증에 따라 전력수급 불안정 해소를 위해 군에서 에너지 절약 방안을 마련해 적극 시행할 예정으로 에너지 절약운동에 군민들이 적극적으로 동참해 줄 것을 당부했다.

한편, 에너지절약 School은 (사)전국주부교실 경상북도지부와 경상북도가 주관하여 도내 시군을 순회하며 교육을 실시하고 있으며, 정부 주도의 일방적인 에너지 절약운동을 탈피하고 국민과 소통하는 창조적 에너지절약 리더를 양성해 군민이 함께하는 에너지절약 운동이다.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3년 12월 05일
- Copyrights ⓒCBN뉴스 - 대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