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4-12-12 오전 11:05:07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공연/전시

대구오페라하우스, 오페라거장 마르티누치 초청 스터클래스 개최

- 오페라축제, 세계적인 성악가 니콜라 마르티누치 마스터클래스 초청 -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5년 10월 08일
[이재영 기자]= 하우스가 제13회 대구국제오페라축제 특별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금세기 최고의 테너로 불리는 니콜라 마르티누치를 초청한 마스터클래스(Masterclass)를 진행한다. 
ⓒ CBN 뉴스

‘황금빛 트럼펫 테너’로 잘 알려진 세계적인 성악가 니콜라 마르티누치(Nicola Martinucci)는 밀라노 라 스칼라, 뉴욕 메트로폴리탄, 런던 로열코벤트가든, 오스트리아 빈국립극장, 독일 베를린 국립극장, 스페인 바르셀로나 리세우극장, 스위스 취리히극장 등 전 세계 유수 극장에서 50여 년간 드라마틱 스핀토 테너(Dramatic, Spinto tenor)로 활동하며 오페라 애호가들의 큰 사랑을 받은 음악가다.

 이번 행사는 대구국제오페라축제가 2013년 테너 비토리오 테라노바를 초청하며 많은 성악 유망주들의 호응을 받았던 이후 두 번째로 개최하는 마스터클래스이다.

 니콜라 마르티누치는 10월 12일 진행되는 간담회를 시작으로 경북대학교, 계명대학교, 영남대학교, 대구가톨릭대학교 등 대구의 4개 음악대학과 경북예술고등학교 등지에서 마스터클래스를 개최하며, 성악 유망주들을 만나 긴 무대경험과 실력에서 나오는 특별한 노하우를 전수할 예정이다.

 니콜라 마르티누치의 마스터클래스에 청강을 희망하는 학생 및 일반 시민들은 각 학교 음악대학의 학과 사무실로 문의하면 되고,

 대구오페라하우스에서 열리는 간담회는 성악가들을 대상으로 개최되며, 간단한 식사를 포함해 마르티누치에게 즉석에서 성악 지도까지 받을 수 있다.

 각 학교에서 진행되는 마스터클래스 청강은 무료이고, 대구오페라하우스에서 진행되는 간담회는 3만원의 참가비를 받는다. 문의는 대구오페라하우스 공연기획팀(053-666-6031)으로 가능하다.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5년 10월 08일
- Copyrights ⓒCBN뉴스 - 대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