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4-12-12 오전 11:05:07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경제 일반

상주시 '2015 취업․창업박람회' 개최


안영준 기자 / ayj1400@hanmail.net입력 : 2015년 09월 23일
↑↑ 2015 상주시 취업박람회
ⓒ CBN 뉴스
[안영준 기자]= 상주시에서는 지역기업의 구인난 해소와 구직자의 취업기회 및 창업정보 제공을 위해 지난 21일 오후 2시부터 상주여자중학교 실내체육관에서 26개의 구인희망 업체와 구직자, 졸업예정 고등학생, 대학생 등 5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5 상주시 취업․창업박람회'를 성공적으로 개최했다.

 상주시 주최․상주상공회의소가 주관하고 대구지방고용노동청 영주지청, 대구·경북지방중소기업청, 경북대학교 산학협력단분단, 상주여성새로일하기센터가 후원한 이번 박람회에는 (주)올품, ㈜캐프, 국립낙동강생물자원관 등 26개 업체가 참여하여 46명이 채용되는 결실을 맺었다.

 그동안 시에서는 성공적인 박람회를 위해 지역 업체들의 채용정보 파악, 구직자들과의 면담으로 현황을 파악하여, 구인업체와 구직자들의 매칭을 위한 사전 정보를 구축하여 본 행사의 효율성을 높였다. 

또한, 미참가업체의 구인현황과 상주시 일자리시책, 상공회의소 중소기업 지원책 등을 담은 가이드북을 제작하여 참가자들에게 제공함으로써 큰 홍보 효과를 거둘 수 있었다. 이와 더불어 성공 취업을 위한 이미지·이력서 컨설팅을 비롯하여 지문적성검사 등의 부대행사로 구직자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이정백 상주시장은 “이번 취업·창업박람회를 통해 지역 기업들은 구인난을 해소하고, 구직자들은 고향에서 일자리를 얻기 위한 좋은 기회가 되어 인구의 외부 유출을 막고, 일자리 창출을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에 좋은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며, “앞으로도 우리 지역의 특수성과 수요자들이 진정 원하는 바를 현장에서 청취하여 시민이 살맛나고, 미래에 대한 희망을 가질 수 있는 일자리 정책 추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안영준 기자 / ayj1400@hanmail.net입력 : 2015년 09월 23일
- Copyrights ⓒCBN뉴스 - 대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