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4-12-12 오전 11:05:07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사회일반

울릉군, 대구교정연합회 위원 독도 경비대원 위문


조승욱 기자 / 입력 : 2015년 08월 31일
↑↑ 대구교정위원
ⓒ CBN 뉴스
[조승욱 기자]= 광복 70주년을 맞아 범죄자들의 교정위해 봉사하는 대구지방교정청 교정연합회(회장 이윤희) 위원들이 일본의 독도 침탈 규탄 및 독도를 지키는 경비대원들을 위문하기 위해 지난 29일 독도를 방문했다.

이날 행사는 이 회장을 비롯해 김성만고문, 김명조자문위원 및 대구지방교정청 교정연합회소속 위원 70명이 참가해 독도수호 결의 대회를 개최, 독도 수호의지를 다지고 독도경비대를 방문 경비대원들에게 금일봉을 전달하고 위로 격려했다.

위원들은 ‘대한민국고유영토 독도 우리가 지킨다’ ‘너도나도 독도사랑’ 이라고 적힌 어깨띠와 작은 현수막을 들고 “독도는 대한민국의 고유영토”라고 외치며 독도를 수호를 다짐하는 결의대회 개최했다.

위원들은 또 손에 태극기를 들고 독도는 우리 땅 노래를 부르고 독도만세 대한민국 만세를 외치며 대구지방교정청 교정연합회가 독도를 지키는데 선봉에 서겠다고 다짐했다.

이어 독도경비대를 방문 한종희경비대장으로부터 독도현황에 대한 설명을 듣고 경비대원들의 생활상을 비롯해 각종시설물을 둘러보고 격려금을 전달했다. 한달근 사무총장은 “마땅한 선물이 없어 대원들이 필요할 때 쓰도록 금일봉을 전달했다”고 말했다.

이 회장은 “민족의 혼이 살아 숨 쉬는 독도가 작는 역사적, 민족적 의미를 되새기고 일본의 대한민국 영토인 독도에 대한 침탈 음로를 중단하는 단호한 메시지를 보내고 불철주야 독도를 지키는 경비대원들을 위로 격려하기 위해 독도를 방문했다”고 밝혔다.

이들은 이에 앞서 지난 28일 썬플라워호 편으로 울릉도를 방문 버스를 이용, 나리분지, 거북바위, 남양리 주상절리 등 명승지와 독도박물관을 방문하고 울릉도발전상을 면면히 둘러보기도 했다.
조승욱 기자 / 입력 : 2015년 08월 31일
- Copyrights ⓒCBN뉴스 - 대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