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4-12-12 오전 11:05:07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공연/전시

코스모스 향기로 물든'금호강 하중도'의 아름다운 수변정취

- 금호강 하중도에 코스모스단지, 박 터널 조성 -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5년 07월 14일
↑↑ 금호강 하중도
ⓒ CBN 뉴스
[이재영 기자]= 대구시 북구 노곡동 금호강 하중도에 10만㎡ 규모의 코스모스단지, 박 터널을 조성하여 시민들에게 여름철 볼거리 및 휴식처를 제공한다. 

대구 금호강 노곡 하중도 3만여 평 규모에 코스모스단지를 조성하여 시민들에게 아름다운 수변정취를 느낄 수 있게 하였고, 올해에는 각종 박을 심은 터널과 바람개비, 솟대, 허수아비 등을 설치하여 산책객에게 볼거리를 제공하고 있다.

 대구시는 시민들에게 아름다운 휴식공간을 제공하기 위해 올해 극심한 가뭄에도 물 관리에 최선을 다하여 대규모 코스모스단지를 조성할 수 있었으며, 솟대·허수아비는 재능 기부자들 도움으로 제작·설치하여 의미 있는 볼거리를 제공하고 있다고 한다.

 북구 노곡동에 위치한 하중도는 그동안 비닐하우스 시설 경작지로 상습 침수지이자 환경 오염원이었으나, 대구시가 금호강 생태하천조성 정비사업으로 시설 경작지를 완전 정비하여 친환경적인 수변공간으로 탈바꿈하였다.

 대구시 김희천 시설안전관리사업소장은 “대구시민들에게 조금이나마 심신을 휴식하는 공간으로 이용되었으면 좋겠다”며 “특히 올해 개통된 도시철도 3호선 열차에서 바라보는 금호강과 하중도가 조화를 이루어 또 다른 볼거리를 제공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5년 07월 14일
- Copyrights ⓒCBN뉴스 - 대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