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4-12-12 오전 11:05:07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경제 일반

"아이디어만 있으면 누구나 손쉽게 사업화에 도전할 수 있습니다!"

- 전국 유일 하드웨어 창업 전문 지원기관, 단계별 맞춤형 지원과제 참여기업 모집 -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5년 07월 08일
[이재영 기자]= 대구시는 창의적인 아이디어·기술을 가진 예비창업자 및 창업기업들을 대상으로 하는 ‘단계별 맞춤형 지원과제’의 2015년도 1차 모집을 7월 15일 오후 3시까지 신청받는다.

 이 사업의 주관기관인 크리에이티브팩토리(동대구로 471, 동진빌딩)는 전국 유일의 하드웨어 창업 전문 지원기관을 표방하며 아이디어만 있으면 누구나 손쉽게 사업화에 도전할 수 있도록 사업화에 필요한 전(全)과정을 일괄 지원하는 체계를 구축하고, 사업화에 필요한 자금, 장비, 기술, 마케팅, 입주공간 등을 통합 지원하고 있다. 

특히, 「크리에이티브팩토리」는 창의적인 아이디어가 사업화로 이어지는 1단계(기획·구체화), 2단계(제품 설계·디자인), 3단계(개발·구현), 4단계(시장진출) 총 4단계로 구분해 ‘맞춤형 일괄지원’을 통해 혁신적 제품 개발 및 창업 활성화에 이바지하고 있다.

 2015년도「크리에이티브팩토리」‘사업화 단계별 맞춤형 지원과제’는 전국의 예비창업자 및 7년 이내의 창업기업이면 신청이 가능하며, 지원 분야는 스마트기기(모바일, IT기기, 차세대 디바이스), 융합신제품(로봇, 의료기기, 드론, 스마트카)이다. 

지원 한도는 각 단계별로 차등을 두고 있으며 일괄 지원을 통해 최고 총 1억 원 이내의 정부지원금을 지원받을 수 있다.
↑↑ <크리에이티브팩토리 지원사업 각 단계별 지원 내용>
ⓒ CBN 뉴스

 과제 신청 기간은 2단계(제품 설계·디자인) 및 3단계(제품 개발·구현)는 7월 15일까지 창업넷(www.startup.go.kr)을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이후에도 격월 공고를 통해 모집을 진행할 예정이다. 1단계(아이디어 기획·구체화) 및 4단계(시장진출)는 상시 지원이 가능하다.

 하드웨어 창업 전문 지원기관인「크리에이티브팩토리」는 2014년 8월 이후 지금까지 짧은 기간 전국 최고 수준의 3D프린팅 제작 지원실 및 온라인 서비스 시스템을 구축해 창조도시 대구의 창업 열풍을 주도하고 있다.

 또 2014년부터 진행한 1차연도 지원과제 대상 공모에 총 661여 개사(명)가 지원해 7.7대 1의 높은 경쟁률을 기록했고, 우수 창업기업들은 해외 전시회에 참가해 약 79만 달러의 계약을 완료하는 등 큰 성과를 거두어 벌써부터 전국 예비창업자·중소기업의 큰 관심과 기대를 받고 있다.

 대구시 정의관 첨단산업과장은 “창의적 아이디어의 신속한 사업화를 지원해 혁신적 제품개발을 촉진하고, 창업을 활성화하는 이번 사업에 많은 예비창업자 및 창업기업들의 지원을 바란다.”고 말했다.

자세한 문의는 크리에이티브팩토리 홈페이지(www.creativefactory.or.kr)  담당자 박지원 팀장, 전화 053-219-4000으로 하면된다.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5년 07월 08일
- Copyrights ⓒCBN뉴스 - 대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