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4-12-12 오전 11:05:07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교육

구미시, 드림스타트 지역아동센터 문화체험 실시

- 대구 이월드 공동문화탐방체험 -
김종식 기자 / 0115054806@naver.com입력 : 2015년 05월 26일
↑↑ 구미시 지역아동센터 문화탐방
ⓒ CBN 뉴스
[김종식 기자]= 구미시 드림스타트(시장 남유진)에서는 지난 23일 구미시 지역아동센터 이용 아동 1,000여명을 대상으로 대구 이월드에서 문화체험을 실시했다.

 지역아동센터는 방과 후 돌봄이 필요한 아동과 청소년에게 학습․정서․영양․문화․체육 등 다양한 지원을 통해 건강하고 행복한 사회 구성원으로 성장하는데 도움을 주는 곳으로 주로 가정형편이 어려운 학생들이나 맞벌이 가정의 아동들이 많이 다니고 있다.

 이번 나들이는 구미시 및 삼성전자, 새로넷의 후원을 받아 놀이공원과 같은 문화체험의 이용기회가 부족한 지역아동센터 이용 아동들에게 새로운 경험과 즐거운 체험기회를 제공해 주어 친구들과 함께하는 즐거운 추억을 만드는 기회가 되었다.

 또한, '물포럼'과 5월 가정의 달을 맞이하여 '가족'이라는 주제로 그림 및 사진 콘테스트를 개최하였다. 사전에 센터별 우수작 4작품을 선정하여 이날 전시하였으며, 출품작 중 다시 최우수작품을 심사하여 시상하였다.

 지역아동센터에 다니는 한 어린이는 "자유이용권으로 재미있는 놀이기구를 마음껏 타고 다른 지역아동센터 친구들과도 즐거운 추억을 만들 수 있어서 너무 좋았다."며 환한 미소를 보였다.

 구미시 최한주 사회복지과장은 상대적으로 문화체험의 기회가 적은 저소득층 아동들이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많은 것을 경험하고 자기계발의 기회로 삼을 수 있을 것이라며, "어린이들이 밝고 건강한 미래의 주역으로 바르게 성장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다양한 교육 및 체험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추진 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김종식 기자 / 0115054806@naver.com입력 : 2015년 05월 26일
- Copyrights ⓒCBN뉴스 - 대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