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4-12-12 오전 11:05:07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경제 일반

포항시,설맞이 우수 수산물 자매도시 방문 홍보.판매

- 12~13일 대구 수성구 및 서울 서초구·노원구청에서 우수 수산물 한마당 잔치 열어-
조승욱 기자 / 입력 : 2015년 02월 12일
↑↑ 우수 수산물 자매도시 방문 홍보판매(대구 수성구청)
ⓒ CBN 뉴스
[조승욱 기자]= 포항시가 12일 자매도시인 대구 수성구와 서울 서초구청을 방문해 지역 우수 수산물인 영일만 검은돌장어, 구룡포 과메기, 오징어피데기, 호미곶 돌문어 등의 홍보 판매를 위한 수산물 한마당 잔치를 열었다.

이번 행사는 설을 맞아 지역의 우수 수산물을 소개하고 소비를 촉진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시는 청정바다 동해안 수산물을 서울 및 대구 시민들에게 저렴한 가격으로 판매하는 한마당 축제의 장을 펼쳤다.

특히 포항의 겨울철 별미인 영일만 검은돌장어, 구룡포 과메기와 오징어 피데기, 호미곶돌문어 등을 무료 시식하는 코너를 마련해 지역소비자들에게 많은 호응을 받았다.

특히 전국적으로 인기가 높은 영일만 검은돌장어와 돌문어 시식코너에는 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돌장어 맛에 매료된 소비자들로 장사진을 이뤘으며, 1톤 트럭에 가득 싣고 간 돌장어와 돌문어, 오징어피데기 등 제수용 수산물 등도 순식간에 판매됐다.

포항시 관계자는 “명절을 맞아 자매도시와 협력해 지역에서 생산된 우수 수산물 등을 널리 알리고, 특히 올해는 영일만 검은돌장어를 새로운 특산품으로 육성시키기 위해 대도시 소비시장으로의 진출을 더욱 활성화할 방침”이라고 말했다.

한편 포항시는 13일 서울 노원구청에서도 설맞이 우수 수산물 한마당 잔치 행사를 펼칠 예정이다.
조승욱 기자 / 입력 : 2015년 02월 12일
- Copyrights ⓒCBN뉴스 - 대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