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4-12-12 오전 11:05:07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사회일반

칠곡군,노사민정 고용노동 포럼 개최


안영준 기자 / ayj1400@hanmail.net입력 : 2014년 11월 25일
ⓒ CBN 뉴스
[CBN뉴스 안영준 기자]= 칠곡군은 지난 25일 근로자종합복지관에서 칠곡지역 고용노동현안 해결을 위한 포럼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경북도 노사민정협의회가 주최하고 경북경영자총협회와 한국노총 경북중부지부, 칠곡군, 대구지방고용노동청 서부지청이 공동 주관한 이날 포럼에서는 고용안정과 합리적인 임금체계개선을 위한 노사민정공동 협력선언문을 채택하고, ‘기업의 합리적인 임금체계 개편을 위한 방향’이란 주제로 특강도 열었다.

또한 경북대 사회과학대학장 노진철 교수의 사회 및 발제로 통상임금확대에 따른 장시간근로개선, 60세 정년제도의 안착 등 노사가 대화와 타협을 통해 노사갈등을 사전에 해소하는 방안에 대한 논의가 이뤄졌다.

이번 포럼과 함께 노사민정실무협의회도 열어 2015년도 노사민정협력활성화 계획에 대해 논의하고, 노사민정협의회 활동지원 및 세부사업에 대해 의견을 수렴했다.

이원열 칠곡군 부군수는 “이번 노사민정 공동 협력선언문 채택으로 칠곡지역 노사민정은 하나된 공동운명체임을 인식하고, 협력적 노사관계를 바탕으로 지역경제활성화와 산업평화 정착 및 노사대화합의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안영준 기자 / ayj1400@hanmail.net입력 : 2014년 11월 25일
- Copyrights ⓒCBN뉴스 - 대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