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5-04-20 오전 11:24:43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사회일반

성주군농업기술센터,도시소비자 초청 농산물 체험행사 열려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4년 10월 31일
ⓒ CBN 뉴스
[CBN뉴스 이재영 기자]= 성주군농업기술센터에서는 10월 29일 도시소비자 80명을 초청, 성주농산물 체험 홍보행사를 실시하였다.

대구시종합복지관 여성대학 동문회 (회장 최영숙) 회원들로 구성된 도시소비자들은 가천면 법전리 별고을사과농장 (농장주 홍두영)에서 사과따기 체험을 하였고 농장에서 생산된 오미자로 가공한 오미자 음료수를 시음하였다.

농장체험을 한 회원들은 농산물을 생산현장에서 직접 맛 보고 체험하면서 성주 농산물이 질이 좋고 우수하며, 농장주와 대화를 통해 생산자의 마음을 담아 농산물이 생산되고 있으며, 물 좋고 공기 좋은 청정지역에서 생산되는 농산물에 감탄하면서 성주 농산물을 적극적으로 구매하고 홍보하겠다고 입을 모았다.

또한 여성기업 육성사업으로 추진한 농가맛집 “밀”에서 등겨장 비빔밥, 참외장아찌로 구성된 식단을 체험하였고 참외장아찌 생산업체인 “백운식품”을 방문하여 성주농산물로 가공하고 개발한 다양한 가공식품들을 맛보고 구매하기도 하였다.

이번 행사는 농산물의 최종 소비자인 도시민에게 농산물의 생산, 가공 현장에서 체험교육을 함으로써 성주지역 농산물을 홍보하고 소비자와 생산자간의 만남의 장을 마련하기 위하여 실시하게 되었으며 앞으로 소비자와의 꾸준한 교류행사를 통해 농촌체험 사업을 생산, 가공, 유통, 관광과 연계하여 6차 산업으로 발전시킬 수 있는 계기가 되었을 것으로 기대한다.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4년 10월 31일
- Copyrights ⓒCBN뉴스 - 대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