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4-12-12 오전 11:05:07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경제 일반

경주시,2014 행정산업정보박람회 참가'볼거리'홍보


안영준 기자 / ayj1400@hanmail.net입력 : 2014년 10월 23일
ⓒ CBN 뉴스
[CBN뉴스 안영준 기자]= 경주시(시장 최양식)는 23일부터 25일까지 3일간 대구 엑스코에서 개최되는 ‘2014 행정산업정보박람회’에 참가하여 신라왕궁 복원과 동궁원 등을 주요 테마로 한 전시․체험 홍보관을 운영, 역사문화관광도시 경주의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한다.

먼저 주요 홍보패널로는 경주만의 역사적 배경을 스토리텔링 하여 사계절 체험관광이 가능한 ‘경주 동궁원’과 글로벌 문화융성도시로서 ‘신라왕경 핵심유적 복원․정비사업’을 통한 천년왕국의 부활을 꿈꾸는 경주를 소개한다.

‘경주 동궁원’은 우리나라 최초의 동․식물원이었던 동궁과 월지(구. 안압지)를 현대적으로 재현하여 지난해 9월에 개장한 곳으로 현재까지 54만여 명이 찾는 등 성황을 이루고 있으며, 경주의 새로운 관광랜드마크이자 지자체 수익형 관광모델의 우수사례로 평가받고 있다.

ⓒ CBN 뉴스
또한 올해부터 2025년까지 12년간 9,450억원이 투입되는 신라왕경 핵심유적 복원․정비사업의 본격적인 추진으로 새롭게 부활하는 천년왕도의 홍보를 통해 그 역사적 가치 재조명하고, 문화적 자부심을 뽐낸다.

그리고 내년부터 본격 운영될 글로벌 관광도시의 신 성장 동력이라고 할 수 있는 경주 HICO(경주 화백컨벤션센터)를 통해 마이스산업의 중심도시로 새롭게 태어나는 경주를 집중 홍보한다.

뿐만 아니라, 동궁과 월지, 첨성대, 월정교 등 경주의 아름다운 야경을 ‘밤이 아름다운 빛의 도시 경주’ 라는 주제로 담아내어 소개한다.

체험 프로그램으로는 동궁과 월지에서 출토된 14면체 주사위인 ‘주령구 만들기’ 코너를 개설하여 신라인들의 놀이문화와 풍류를 체험해 볼 수 있으며, 신라복식 체험을 통한 포토 존 운영과 천연기념물 제540호인 경주개 동경이를 직접 만져볼 수 있는 기회를 마련, 관람객들의 이목을 집중시킬 계획이다.

그리고 특산품 코너를 개설하여 경주의 다양한 특산품을 전시하고 시식행사도 병행한다.

또한 경주의 역사문화와 관광 명소를 소개한 다양한 홍보물을 배부하고 영상물을 지속적으로 상영하는 한편, 경품행사 진행을 통해 동궁원 관람권과 기념품을 배부하여 관광객 유치와 경주 알리기에 최선을 다할 계획이다.

안영준 기자 / ayj1400@hanmail.net입력 : 2014년 10월 23일
- Copyrights ⓒCBN뉴스 - 대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