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4-12-12 오전 11:05:07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경제 일반

차량전장부품 전자파 성능시험 국제공인시험기관 인정 획득

-(재)경북차량용임베디드기술연구원-
안영준 기자 / ayj1400@hanmail.net입력 : 2014년 09월 03일
↑↑ 전자파 시험장비
ⓒ CBN 뉴스
[CBN뉴스 안영준 기자]= 경북차량용임베디드기술연구원(이사장 김영석, 원장 곽병원)은 지난 1월에 산업통상자원부 국가기술표준원 한국인정기구(KOLAS)로부터 차량전장부품관련 전자파 성능시험에 대한 국제공인시험기관 인정을 획득했다.

KOLAS 인정이란 특정분야에 대한 시험기관의 품질시스템과 기술능력을 평가해 공식적으로 시험능력을 인정하는 제도이다. 인정기관에서 발급된 시험성적서는 국제적으로 협약되어 있는 69개 국가에서 효력을 인정받는다.

KOLAS 인정으로 전장부품의 전자파 시험성적의 전문성 및 기술력을 국제적으로 입증 받은 연구원은 차량부품 해외 수출 시 국제공인시험기관 성적서 결과에 대한 신뢰도 향상은 물론 국가 간, 승인기관 간 중복시험 해소 등을 보장받게 되었다. 아울러, 자동차부품 시험분석과 관련된 다양한 국책 프로젝트 참여도 기대할 수 있게 되었다.

자동차 전장부품분야에서는 대구・경북지역에서 유일한 인증기관인 연구원은 대구경북지역의 자동차 전장부품 관련 업체들의 전자파 성능시험에 공신력 있는 지원을 할 수 있게 되었다. KOLAS 인정을 취득한 이 후 지역의 자동차 부품 전문업체인 화신을 비롯한 에스엘, 신영, 구영테크 등 다수 지역기업에서 발생된 불요 전자파 발생문제를 해결 하였고 이를 통한 지역 업체의 비용 절감은 물론 업무의 효율성에 기여하고 있다.

곽병원 원장은 도내 자동차 관련업체들이 연구원 장비를 최대한 활용할 수 있도록 각종 홍보를 강화하고, 자동차산업의 동반 성장과 편의를 제공하기 위하여 현대자동차에서 인정하는 지정기관 등록을 추진 하고 있다.
안영준 기자 / ayj1400@hanmail.net입력 : 2014년 09월 03일
- Copyrights ⓒCBN뉴스 - 대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