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4-12-12 오전 11:05:07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공연/전시

고령군"대가야 별이 빛나는 밤에" 2차 행사 열려

-'대가야 별밤'에서 별 보며 소원을 빌어 보아요-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4년 08월 18일
ⓒ CBN 뉴스
[CBN뉴스 이재영 기자]= 고령군은 8월 16일(토) 18시 20분부터 대가야역사테마관광지 내에서 관광객과 지역주민 1,000여 명이 참가한 가운데 『대가야 별이 빛나는 밤에 / 대가야 별밤』2차 행사를 실시하였다.

고령군의 야간관광상품 행사는 올해가 2년째이며 지난 7월 26일(토)에 개최된 첫 번째 행사에는 1천여명이 참가하여 성황리에 진행되었으며, 3회째는 10월 4일(토)에 행사가 기획되어 있다.

주요 행사내용으로는 체험프로그램, 이벤트, 공연 등이며, 체험프로그램으로는 유료체험으로 칼만들기·가야금제작·등만들기·소원등만들기·떡케익만들기 등이고, 무료체험으로는 대가야복식체험·전통놀이체험 등이다.

ⓒ CBN 뉴스
이벤트로는 대가야퀴즈맞추기 등이고, 공연으로는 대가야윈드오케스트라의 연주가 펼쳐졌다. 또한 관광객들의 흥미 유발을 위한 보물찾기와 소원등날리기 행사도 펼쳐져 볼거리를 제공하였다. 특히 보물찾기 행사는 아이들에게 동심의 세계에 빠져 들게 하여 아주 재미있는 프로그램으로 각광을 받았다.


고령군의 야간관광상품 『대가야 별이 빛나는 밤에』 행사는, 관내 주민 뿐만 아니라 대구를 비롯한 관외 관광객의 참여가 많아 관광고령을 널리 알릴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평가된다.

본 행사를 계기로 대가야 도읍지 고령의 정체성 확립과 고령만의 특화된 야간관광상품 개발을 통한 관광고령 이미지를 제고하고, 타 관광상품과 연계운영을 통해 체류형 관광객을 유치하여 지역경제 활성화를 도모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4년 08월 18일
- Copyrights ⓒCBN뉴스 - 대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