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4-12-12 오전 11:05:07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사회일반

구미시신평1동,1사 1경로당 자매결연으로 효행문화 확산

-대구은행 구미영업부, 관내 경로당 2곳과 자매결연-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4년 07월 29일
ⓒ CBN 뉴스
[이재영 기자]= 신평1동(동장 권남원)에서는 7월 28일 대구은행(구미영업부 부장 김현주)와 원평주공경로당 및 7통 경로당간에 자매결연식을 가졌다.

이 날 행사에는 구미시의회 김익수 의장과 김정곤 의원, 김현주 대구은행 구미영업부장, 통장, 부녀회장, 노인회장 등 많은 주민들이 참석한 가운데 시종 화기애애한 분위기 속에서 이뤄졌다.

권남원 신평1동장은 “자매결연으로 어르신에 대한 사회적 관심과 나눔을 통한 경로효친사상을 고취시키는 계기가 됐다”면서 “앞으로도 어르신들을 편안하게 모시도록 행정적 지원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김현주 대구은행 구미영업부장은 “지역 어르신들을 위해 봉사하고 나눌 수 있는 자매결연을 맺게 되어 기쁘다”면서 “일회성에 그치지 않고 지속적으로 경로당을 후원할 것”이라고 말했다.이에 곽옥선 7통경로당 회장은 “올 여름 든든한 후원자를 만남으로써 한여름 무더위도 거뜬히 이겨낼 수 있게 됐다"고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신평1동에서는 2009년부터 관내 경로당과 지역 기업체 간의 ‘1사 1경로당’ 자매결연으로 어르신들의 문화적, 사회적 욕구를 충족하고 경로당에 필요한 물품지원과 봉사활동을 지속적으로 전개해 나눔과 봉사의 정신을 실천하는 기업문화를 정착시키고 있다.

또한 이 날, 중복을 맞아 노인후원회(회장 김종호) 주관으로 무더위에 지친 어르신들을 위로하고자 관내 경로당 7개소를 방문하여 생닭과 시원한 수박을 전달하며 건강한 여름나기와 무병장수를 기원했다.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4년 07월 29일
- Copyrights ⓒCBN뉴스 - 대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