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4-12-12 오전 11:05:07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사회일반

경상북도,2015 여성가족 시책발굴 워크숍 개최

-경북여성정책개발원과 파트너십, 도민체감형 시책 발굴-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4년 07월 24일
ⓒ CBN 뉴스
[이재영 기자]= 경상북도는 7월 24, 25일 양일간 경주 더케이 호텔에서 도 여성정책관실 및 경북여성정책개발원 직원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5 여성가족 신규시책 발굴을 위한 워크숍을 개최했다.

이번 워크숍은 직원 역량강화를 위한 특강, 여성가족정책의 현안과 의제 발표 및 토론을 통한 신규시책 발굴, 경주 여성문화탐방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진행됐다.

이날 특강은 (주)대구카네기연구소 강희락 상임이사가‘글로벌시대 여성과 리더십’이란 주제로 신명나는 조직의 비결은‘소통’에 있으며, 소통의 다양한 방법과 조직 내 인간관계, 특히 여성의 감성적 리더십에 대한 강의해 직원들의 공감을 이끌어 냈다.

ⓒ CBN 뉴스
이어 가진, 2015년 신규시책 발굴을 위한 발표 및 토론에서는 전문가가 선정한 경북 여성가족정책의 키워드‘일자리, 참여, 안전, 돌봄, 복지, 성평등’을 주제로, 관련 업무담당자와 연구원들이 모둠별 활동을 통해 이론과 행정현장에서의 경험을 토대로 심도 있는 토론이 이루어졌다.

아울러, 역사와 인문학적 소양을 위한 문화 탐방에서는 선덕여왕릉, 사천왕사, 분황사 등 우리나라 최초의 여왕으로 인재등용의 리더십을 발휘한 선덕여왕의 자취를 돌아보고, 경주국립박물관에서 개최하는 경상도 개도 700주년 기념전을 관람하면서 경북의 역사와 사람들을 바로 알고, 경북인으로서 자긍심을 느끼는 의미 있는 시간도 가졌다.

이순옥 도 여성정책관은“저출산 고령화 시대에 여성은 곧 희망 에너지다”며, “앞으로도 여성정책개발원과 파트너십으로 깊이 있는 연구와 행정의 현장경험이 더해져 도민이 행복해지는 다양한 여성가족시책 발굴 추진을 위해 노력하겠다” 말했다.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4년 07월 24일
- Copyrights ⓒCBN뉴스 - 대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