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4-12-12 오전 11:05:07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교육

영천시장학회,대구가톨릭대 RIS사업단 장학기금 5천만원 쾌척


안영준 기자 / ayj1400@hanmail.net입력 : 2014년 03월 31일
↑↑ 대가대 RIS사업단 및 참여기업
ⓒ CBN 뉴스
[안영준 기자]= 대구가톨릭대학교 RIS(지역연고육성산업)사업단 민간참여 업체인 영천양잠농업협동조합, (주)이비채, (주)한국와인, 풀내음, 하늘호수, 태양제과 등 6개 기업체가 31일 영천인재육성을 위한 장학기금 5천만원을 영천시장학회에 기탁했다.

대구가톨릭대학교 RIS사업단은 지난 2010년부터 5년 동안 우리시와 함께 ‘기능성 오디․뽕제품 명품화사업’을 추진하면서 그 인연을 맺었다.
RIS사업이란 지역연고산업육성사업이며, 산학연관이 협력하여 지역의 특산물을 산업화하여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는 사업으로서 전국 80개의 사업단이 있다.

우리시 경우에는 지역특화품목인 양잠산물(누에,오디,뽕)을 내세워 다양한 기능성 제품을 개발하였고 현재는 판매, 마케팅 지원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RIS사업단에서 자랑하는 제품으로는 오디와인, 스타베리드링크, 오디잼, 오디쿠키, 오디국수, 뽕잎차, 뽕잎국수, 실크화장품 등을 비롯하여 약 15종에 이른다.

RIS사업단 최상원 단장은 “영천시의 적극적인 지원으로 양잠산물을 이용한 기능성 제품 개발에 성공하였고, 초기단계이지만 매출액도 상승세에 있다. 우리 대학도 우수한 인재를 육성하는 보람된 일을 하고 있지만, 영천시에서도 지역발전의 밑거름이 되는 지역 인재 육성에 힘쓰는 것에 감탄하여 보탬이 되고 싶었다.”고 말했다.

김영석 영천시장은 “인재양성을 위한 염원과 지역사랑이 담긴 장학금 기탁에 진심으로 감사드린다. 앞으로도 지역특화품목을 활용하여 농가와 기업이 상생할 수 있는 신규 사업을 발굴하는데 주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안영준 기자 / ayj1400@hanmail.net입력 : 2014년 03월 31일
- Copyrights ⓒCBN뉴스 - 대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