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 CBN 기독교 방송 | | ‘화랑’을 부르는 달콤한 프로포즈”
경주세계문화엑스포공원 내 문화센터에서 지난달부터 상설공연을 시작한 익스트림 퍼포먼스 ‘플라잉’(FLYing)에 달콤한 제안이 잇따르고 있다. 국내 지자체에 잇단 초청공연 요청이 바로 그것.
이에 ‘플라잉’은 오는 10일~13일(4일간, 매일 오후 8시) 구미문화예술회관에서의 공연을 시작으로 다음 달 29일~30일(2일간, 매일 오후 8시) 부산 벡스코 오디토리움에서 공연할 예정이다. 앞으로 대구, 울산 지역 초청공연도 계획 중에 있다.
러브콜의 주인공 ‘플라잉’은?
플라잉은 ‘2011경주세계문화엑스포’의 주제공연으로 리듬체조 및 기계체조 국가대표, 국내 최고의 마셜 아츠(퓨전무술) 배우, 세계적 수준의 비보이 등 각 분야의 전문 배우들을 섭외해 신라 시대의 화랑도를 모티브로 현대화한 넌버벌 퍼포먼스(무언어 퓨전예술극)다.
퍼포먼스(Performance)와 스포츠(Sports)의 합성어인 ‘퍼포츠’라는 새로운 개념을 소개하며 인간이 구현할 수 있는 극도의 신체능력을 한 무대 위에서 보여주는 이 공연은 국내에 시연된 무언어 공연 중 단연 최고의 난이도와 볼거리를 선사하고 있다는 평이다. 공연 내내 관람객들의 웃음을 자아내는 신라 도깨비의 익살스러운 연기는 보너스.
싱가포르 최대 미디어그룹 사로잡은 공연 ‘플라잉’
지난달 13일 ‘경주세계문화엑스포’와 플라잉의 제작사 ‘페르소나’, 싱가포르 최대 미디어그룹인 ‘미디어콥(MediaCorp)’이 플라잉의 해외진출 및 네트워크 강화를 위해 맺은 3자 업무제휴협약 이후 플라잉의 국외 진출이 가시화됐다.
지자체가 만든 공연 최초로 수출 성공 및 상설화 시작으로 플라잉에 많은 언론과 여타 지자체에 이목이 집중된 가운데, 현재 플라잉은 11월 있을 첫 국외진출을 위해 미디어콥 측과 지속적인 교류를 하고 있으며, 싱가포르 현지 홍보 전 과정에 미디어콥이 참여하여 적극 지원하고 있다.
지난해 엑스포 기간 동안 연일 매진행렬을 이루며 누적관람객 12만의 기록을 세운 플라잉은 현재 경주엑스포공원 문화센터에서 상설운영 중이다. (매일 오후 2시 30분 공연, 월요일 휴연)
5월 10일은 초청공연 관계로 정규공연 휴연, 다음 날인 11일부터는 정상 운영된다.
플라잉은 5월 한 달간 가정의 달을 맞아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할인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경주세계문화엑스포 홈페이지(cultureexpo.or.kr) 또는 페이스북 페이지(http://www.facebook.com/ExtremeFLYing)에 문의하면 된다.
[공연문의]
054-740-3053~4 (플라잉 사업팀)
홈페이지 www.cultureexpo.or.kr
페이스북 http://www.facebook.com/ExtremeFLYing
네이버 카페 http://cafe.naver.com/cultureexpoflying
[공연개요]
■ 공 연 명 : 플라잉 (FLYing)
■ 공연기간 : 2012.4.1 Open Run
■ 공연장소 : 경주세계문화엑스포 문화센터 공연장(플라잉 전용관)
■ 공연시간 : 1일 1회, 상설공연 (14:30) / 매주 월요일 휴연
※ 1회 공연시간 80분, 20분전까지 오셔야 관람가능(공연시작 후 입장 불가).
■ 공연가격 : R석 50,000원 / S석 40,000원
(경상북도민 20,000원, 오픈기념할인 40%)
■ 총 감 독 : 최철기
■ 출연배우 : 11명
■ 줄 거 리 : 신라 시대 화랑이 도망간 도깨비를 잡기 위해 현대의 고등학교로 넘어와서
벌어지는 헤프닝을 코믹하게 표현
|